유네스코 환경캠프에서 만난 이이노상과 사노켄상, 켄짱이 한국에 방문했다.

결혼식 참석으로 인한 한국 일정인지라-

며칠의 여유를 더 잡고, 같이 서울을 구경했다.


나도 처음 가보았던 전쟁기념 관 (https://www.warmemo.or.kr)

특히..

입구에서 6.25 전쟁에서의 많은 노력과 희생의 손길들을 느끼면서-

얼굴도 모르는 그 사람들의 노고로 이렇게 내가 이 땅에서 살아갈 수 있음에 감사하다.

나 역시 그런 도움주는 사람으로, 향기로운 사람이 되고 싶다.






마침 근처에서 전통 혼례가 있었다.

독일인 남자와 한국인 여자의 결혼이었던 거 같다.

결혼할 때, 웨딩드레스도 꼭 입고 싶고, 한복도 꼭꼭 입고 싶다.

(어릴 때, 이후로.. 입어본 기억이 가물가물 ㅠㅠ)









기념관 야외에는 이런 비행기 (조종기?) 들을 가까이서 보고

몇몇은 안에 들어가볼 수도 있다!

(아이들이랑 오면 엄청 좋아할 듯! ^_^)






짜자자잔~ 포즈~~




이순신 동상 (광화문) 도 보고,







세종대왕님과도 인사를 한다 :)

안녕하세요!!!!




경찰아저씨게 바보같은 질문으로..........

외국인 취급을 당하고 ㅠㅠㅠ







여기서는.... 

한글의 제조원리 부터 세종대왕의 업적에 대한 기록관이다.

한글의 우수성에 대해 설명하면서 간단한 인삿말에 대해서 설명하는데....

옆에 지나가던 한국분께서, 한국어 발음이 좋다고 칭찬해 주셨다. (내 모국어인데.. 나 한국인인데ㅠ)




내가 너무 좋아하고 존경하는 이이노 유지 상과 찰칵!





다른 일본인들보다 한국과 일본의 역사에 대해 정확히, 그리고 잘 알고 있는 유우~짱 (이이노상의 애칭)과 함께여서 더 마음편히 설명할 수 있었다.


한국에 처음오는 외국인과 함께라면,

정말 추천 추천 하고 싶은 장소.


특히 전쟁기념관은 나 역시 많은걸 생각하게 하였다.


감사함.


(오랫동안 잊고 있었다. 사진을 보면서 다시금 감사함을 느낀다.)



'아름다운 우리 한국(韩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해운대 (부산국제영화제)  (0) 2013.03.21
대전 수통골 도덕봉에 오르다!  (0) 2013.03.19
2012년 제일 시원했던 여름날  (0) 2013.01.20
제주도  (4) 2013.01.04
내일로  (0) 2012.12.30

+ Recent posts